msconfig 부팅 고급옵션에 프로세서 숫자와 메모리 용량을 설정하는게 있는데, 나는 실제 램의 용량이 제대로 잡히질 않아 한 번 설정해 보았다. 결과는 BAD_SYSTEM_CONFIG_INFO 어쩌고 하면서 블루스크린 작렬에 안전모드도 진입이 안 되었다.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해본결과 해결방법을 찾았는데, 먼저 복구모드로 부팅이 되어야 하고, 명령프롬프트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.

일단 명령프롬프트 실행이 되었다면 하단의 내용을 입력한다.

bcdedit/deletevalue {default} numproc
bcdedit/deletevalue {default} truncatememory

처리되었다는 문구를 확인한 후 다시 부팅하면 된다.

Posted by 철냄비짱
,